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썰전' 유시민, 강남역 살인사건에 여성이 분노하는 이유

입력 2016-05-27 00: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영상] '썰전' 유시민, 강남역 살인사건에 여성이 분노하는 이유


'썰전' 강남역 살인사건, 정신질환vs여성혐오…여성들이 분노하는 이유는?

26일 방송된 JTBC '독한 혀들의 전쟁 - 썰전'에서는 김구라, 전원책, 유시민이 '강남역 살인사건'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이날 유시민이 "어느 시대나 정신질환자가 있기 마련인데, 표현형식이 어떻게 나타나느냐가 중요하다"며 "강남 역 살인사건 피의자가 여성 혐오적 망상을 하게 된 사회적 배경에 주목해야 한다"고 운을 뗐다.

또 그가 "강남 역 살인 사건에 대해 젊은 여성들이 자발적, 집단적 분노감을 표출하는 이유가 우리 사회에 여성 대상 범죄가 많다는 것. 또 여성을 무시하는 풍조가 퍼져 있어 범인의 무의식에도 여성 혐오가 자리 잡은 것이란 지적이 있다" 의견을 냈다.

이에 전원책이 "여성 혐오는 일부 소수에 불과하다. 예를 들어 왜곡된 결혼관을 갖고 있는 여성이 극히 일부인 것처럼, 잘못된 여성관을 가진 남자도 일부에 불과하다"며 일반화 시키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영상] '썰전' 전원책·유시민 "정신질환자 관리할 사회적 안전망 부족" [JTBC 하이라이트] 두 딸의 방을 꾸며주세요 '헌집 새집' 外 [오늘의 JTBC] 전원책 "3대 문학상은 없다" '썰전' 전원책 "3대 개그맨 김구라·유시민·전원책…셋 중 내가 최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