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탐관오리 혼내주는 방식 감사 안돼"…정책감사 제안

입력 2017-12-04 10:47

"축산농가, AI 방역 위해 농장 소독의무 다해 달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축산농가, AI 방역 위해 농장 소독의무 다해 달라"

안희정 "탐관오리 혼내주는 방식 감사 안돼"…정책감사 제안


안희정 충남지사는 4일 "사후에 혼내기 식 감사는 이제 그만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날 도청에서 열린 '12월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 행사에서 "정부 합동감사 등 사후 감사가 열심히 일한 사람들을 더 다치게 만든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감사가 조선시대 '암행어사 출두요!' 식, 탐관오리를 혼내주는 방식의 감사 풍토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남도 정보는 공개돼 있는 만큼 이해 당사자가 서류 공람을 통해 충분히 문제 제기를 할 수 있다"며 "단순히 숫자가 맞는지, 서류를 제대로 갖췄는지 등을 따지는 감사가 아니라 정책의 목표가 무엇이고, 수단은 적정한지 등에 대해 조언해주는 정책감사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 지사는 "도는 구제역을 막기 위해 축산인과 합동으로 소·돼지 막사에 대한 일제 소독과 백신 접종을 하고 있는데, 아직 발생하지 않고 있다"며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 확산을 막으려면 축산인들도 농장 단위 소독 의무를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문 대통령, 순직 소방관 가족 격려…"숭고한 희생 가슴에 기억" 호남·충청 '중진 맞대결' 예상…안희정 거취도 관심 박원순 3선 도전·이재명 경기지사 가닥…안희정 중앙진출 고심 문 대통령, 신임 감사원장 금주중 발표…"예산안 통과 이후" 참여연대 "감사원은 특수활동비 점검보고서 공개하라" 행정소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