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토사 유출로 도로 통제, 담벼락 붕괴…비 피해 잇따라

입력 2018-08-30 07:29 수정 2018-08-30 11: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게릴라성 집중 호우가 이어지면서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토사 유출로 고속 도로가 통제돼 극심한 정체가 빚어졌고 시내버스는 도로 침수로 운행 경로를 바꿔야 했습니다. 경기도 양주에서는 5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 됐습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도로 위로 흙과 돌멩이들이 쏟아집니다.

차량들은 옴짝달싹 못합니다.

운전자들은 차량 밖으로 나와 주변을 살핍니다.

어젯(29일)밤 11시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노고산 2터널 근처에서 토사가 유출돼 의정부 방향 도로가 약 2시간 동안 통제됐습니다.

경찰과 고속도로공사는 중장비를 동원해 긴급 복구 작업을 벌였고, 새벽 1시 20분쯤부터 통행이 재개됐습니다.

빌라 주차장에 소방대원들이 모여듭니다.

어제 저녁 8시 40분 쯤 서울 도봉구의 한 빌라 주차장 콘크리트 담벼락이 집중호우로 인한 지반 침하로 무너졌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시내버스가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도중에 유턴을 합니다.

어제 저녁 8시쯤 인천 서구의 도로 곳곳이 물에 잠겨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김옥성/인천 당하동 : 도로 상황을 보니까 이미 (차량) 네다섯 대가 침수돼 있었고, 차량들 서 있었고 비상 깜빡이 켜고 있는 상황이었고요.]

오늘 오전 0시 25분쯤엔 경기도 양주시의 한 주택 앞에서 5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이 대리석으로 된 계단에서 미끄러져 사망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관련기사

퇴근길 '물벼락'에 광화문 거리 한산…곳곳 교통통제 서울·경기북부 호우경보…산사태·홍수 추가 피해 우려 철원, 하루에만 378mm 역대 최고…강원도 '물벼락' 중랑천 범람해 차에 갇혀…게릴라 폭우에 사망자 발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