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안철수, 안보는 보수라더니 사드는 오락가락"

입력 2016-12-27 15: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승민 "안철수, 안보는 보수라더니 사드는 오락가락"


새누리당을 탈당한 유승민 의원은 27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 "안 전 대표가 과거에 안보는 보수라는 말을 계속 해왔는데 사드 문제 갖고는 오락가락 하더라"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한 뒤 "과거에 '안보는 보수'라고 했던 점을 분명히 하면 그런 분들하고는 같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박지원 원내대표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좋아하지만 그동안 남북 관계, 한미 문제 또 최근 사드 문제 등 안보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가 없다"며 "신당은 국가 안보에 대해서는 큰 원칙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안보에 대한 부분이 큰 틀이기 때문에 박 원내대표와는 같이 가기 힘든 것 아니냐는 생각을 처음부터 했다"며 "신당은 새누리당보다 어쩌면 더 확실한 보수로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문재인, 안철수 '8인회동' 제안에 "야3당 협의가 먼저" '신당 투톱' 유승민-김무성, 대선도 개헌도 다른 목소리 박지원·손학규, 오늘 회동…개헌 논의 본격화할 듯 안철수 "대선 전 개헌 반대…2018년 개헌투표하자" 안철수 "탄핵이유도, 세월호 책임도 없다? 참으로 후안무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