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만취한 미국인 남성, 환풍구에…사흘 만에 구조

입력 2017-05-14 20: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인들과 술을 마시고 갑자기 사라진 미국인 남성이 사흘 만에 발견됐습니다. 호텔 지하의 환풍구에 갇혔다가 극적으로 구조된 건데요. 정작 본인은 술에 취해 어떻게 들어갔는지 기억을 못 했습니다.

오선민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한 호텔입니다.

사람 한명 지나가기 어려울 정도로 좁은 호텔 벽면을 따라가자 지하로 이어지는 환풍구가 나타납니다.

미국 국적 교환학생 L모 씨가 환풍구 안에서 발견된 건 지난 12일.

L씨는 지난 9일 새벽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홀로 귀가하던 도중 사라졌습니다.

사흘이 지나서야 환풍구에 사람이 갇혀 있다는 호텔 측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에 의해 구조된 겁니다.

[L모 씨 : Help. (도와주세요.)]

구조대원들은 L씨를 구하기 위해 환풍구 배관까지 잘라내야 했습니다.

[구조대원 : 유압 장비 있잖아, 버스에…(유압 장비요?) 그거 갖고 와. (예.) 잘라 버리게, 거기를 잘라줘.]

구조 당시 탈진 증세를 보였던 L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큰 부상은 없었습니다.

[경찰 관계자 : '내가 왜 여기에 있는지 모르겠다'고 (하더라고요.) 완전 술에 만취돼서 어떻게 들어간지를 모르는…]

호텔 측은 "만취 상태에서 화장실을 찾던 중 지하 1층 높이의 환풍구로 추락한 것 같다"며 "소독업체가 우연히 발견해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경부고속도 상행선 옥천휴게소 화재…대피 중 2명 부상 대학 기숙사에 '괴한 침입'…자던 여학생 위협하다 도주 해운대 물놀이하던 중학생, 파도 휩쓸려 실종…수색중 "액운 쫓는다"며…향불로 지져 아들 숨지게 한 엄마 "모욕적인 말 들었다"…환청 듣고 흉기 휘두른 20대 여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