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끄럽게 운다" 아빠가 생후 80일 딸 구타 살해

입력 2012-03-09 10:24 수정 2012-03-09 10: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끄럽게 운다" 아빠가 생후 80일 딸 구타 살해


서울 마포경찰서는 울며 보챈다는 이유로 생후 80일된 딸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아버지 A(29)씨를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5일 부부싸움을 하다 부인이 집을 나간 뒤 오후 10시께 자다 깬 딸이 칭얼대자 얼굴과 가슴, 목, 배 등 온몸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범행 후 잠을 자고 있다가 다음날 아침 집에 돌아온 부인이 '아이가 차갑다'며 울자 잠에서 깨 처남에게 전화를 걸어 "아이가 죽은 것 같으니 신고를 해달라"고 말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애초 "집에서 키우는 개가 딸에게 해코지했거나 누군가 들어와 딸을 죽인 것 같다"며 범행을 부인했다.

그러나 경찰은 A씨가 평소 집에서 입던 옷에서 혈흔이 발견되고 손톱 밑에서도 혈흔이 발견된 점에 주목해 추궁한 결과 자신이 딸을 때려 숨지게 했다는 자백을 받았다. A씨는 3개월 전 실직한 상태다.

경찰은 "피해자의 상처와 애완견의 발톱 간격이 일치하지 않고, A씨가 술에 취해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하면서 장인과의 통화사실은 기억하는 등 진술에 신빙성이 없었다"며 "증거를 인멸하려 했고 범행이 드러난 지금까지도 동기나 구체적인 동기에 대해서는 진술을 하지 않고 있다"며 구속 이유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무의식중에 기억을 지우는 등 정신적 혼란을 겪는 만큼 앞으로 심리분석 등을 통해 범행내용을 명확히 밝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동성애자 사우나 적발…7천원 받고 성인용품까지 내줘 '모친 살해 유기' 30대 남성, 본드흡입으로 5년만에 덜미 남양주 노부모·아들 살해 40대 신변 비관? "5만원 왜 안 갚아" 후배 흉기로 찌른 50대 영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