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삼 제품, 비싼 게 더 좋을까?…성분 비교해봤더니

입력 2015-02-05 09: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제 설 연휴가 다가오고 있죠, 선물로 홍삼 제품들. 생각 많이 하시는데, 브랜드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렇다면 비싼 제품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더 많이 있을까요?

이윤석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자]

[이택혁/대학생 : (설 명절 선물로 어떤 거 준비하셨어요?)부모님 건강 생각해서 홍삼을 사드리려고 합니다.]

[오지운/주부 : 홍삼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창열/회사원 : 홍삼이 최고죠. 홍삼 준비했습니다.]

지금 보신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설 명절 선물로 홍삼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분이 같은 홍삼 제품도 브랜드에 따라 가격 차이가 꽤 크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 건지 대형마트를 찾아가 직접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지에 적힌 내용을 보면 이 두 제품 모두 240g이고 성분도 비슷합니다.

그런데 이 제품의 가격은 9만 5천 원이고, 이 제품은 19만 5천 원입니다.

2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겁니다.

소비자시민모임이 홍삼 농축액 제품 20개를 분석해봤더니 유효 성분의 함량에는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가장 싼 제품과 가장 비싼 제품의 가격 차이는 무려 7.4배나 됐지만, 홍삼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은 비슷했습니다.

가장 비싼 제품을 만든 업체는 높은 등급의 홍삼을 원료로 썼기 때문이라고 해명합니다.

[홍삼 제조업체 관계자 : 희소성이나 가치가 반영됐기 때문에 가격적 부분에 차이점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홍삼 제품을 살 때 가격만으로 품질을 따질 게 아니라, 성분을 꼼꼼하게 비교할 것을 권합니다.

관련기사

론스타 사건 감시자가 8억 수수?…장화식 대표 체포 "불치병 낫는다" 소금물로 관장시킨 목사 부부 덜미 보험금 노리고 가장 살해…부인·아들 무기징역 선고 "수표 바꿔오겠다" 거스름돈만 받고 달아난 60대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