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래통합당 '공천 반발' 확산…영남 '무소속 벨트' 되나

입력 2020-03-09 21: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래통합당은 영남 지역의 공천 결과 때문에 시끄럽습니다. 경선에 참여할 기회도 못 얻은 홍준표 전 대표가 오늘(9일) 기자회견을 열어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안지현 기자입니다.

[기자]

홍준표 전 대표는 자신을 공천 배제한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을 맹비난했습니다.

[홍준표/전 자유한국당 대표 : 이건 공천이 아니라 막가는 '막천'입니다. 경쟁자 쳐내기와 김형오 위원장의 사감이 겹쳐 저를 궁지로 몰아넣는…]

다만 무소속 출마 언급은 자제한 채 이번 주까지 황교안 대표의 결단을 기다리겠다고 했습니다.

홍 전 대표는 오늘 미래통합당 상징색인 분홍색 점퍼를 입고, 공천을 신청했던 경남 양산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일단, 경선에 참여하게 해달란 요구를 다시 한번 해본 걸로 보입니다.

역시 공천에서 컷오프당한 뒤 기자회견을 열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김태호 전 경남지사와는 다른 행보입니다.

하지만 미래통합당 공관위는 이미 양산을을 나동연 전 양산시장을 비롯한 3명의 경선지역으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현재까지 4인 경선을 치르게 한 선거구는 한 곳도 없습니다.

이에 따라 홍 전 대표의 요구가 끝내 받아들여지지 않고 탈당을 택하게 된다면, 이른바 '무소속 벨트'가 형성되면서 영남선거에 변수가 될 거란 관측도 나옵니다.

경남 창원 마산합포가 지역구인 이주영 국회부의장도 컷오프를 당한 뒤 "불의한 공천에 맞서 싸우겠다"며 무소속 출마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입니다.

관련기사

"홍준표·김태호 공천 배제…다른 지역구로도 차출 안 해" 김재원 등 현역 6명 컷오프…통합당, TK '물갈이 공천' 비례대표 낸 정당만 광고·TV토론 허용…고민 빠진 통합당 미래한국당 대표 한선교 '위성정당' 국회 연설 논란 "전직 대통령, 현실정치 말라"던 통합당…이번엔 "천금 같은 말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