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토끼인형·목도리 선물…학대받던 박양 첫 크리스마스

입력 2015-12-25 20: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2주째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박양은 체중도 늘고 식사도 정상적으로 하는 등 서서히 건강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가족이 없어서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있을 텐데요. 평소 같으면 꿈도 못 꿨던 크리스마스 선물도 받았다고 합니다.

유선의 기자입니다.

[기자]

A4 용지에 엄지손가락만큼이나 작게 그린 크리스마스 트리.

심리치료를 받던 박양이 그린 그림입니다.

유난히 작은 트리는 학대로 위축된 박양의 심리를, 그 안을 가득 채운 장식품은 그동안 부족했던 관심과 애정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들로 박양의 마음이 조금씩 열리고 있습니다.

인형이 갖고 싶다고 했던 박 양에게 사건을 담당했던 경찰들이 귀여운 토끼 인형을 선물한 겁니다.

또 간호사들이 선물한 분홍색 목도리를 즐겨 착용해 '핑크 공주'라는 애칭도 붙었습니다.

아동보호기관 측은 '공부가 하고 싶다'고 말한 박양에게 크레파스 등 학용품도 선물했습니다.

[보호기관 관계자 : 표정도 조금씩 나아지고 있고, 무언가를 갖고 싶다고 하거나 하고 싶다 그런 말을 합니다.]

특히 박양이 '피자를 먹고 싶다고 했다'는 상담 내용이 알려지면서 피자쿠폰 등 각종 선물들도 보호기관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박 양의 심리 상태를 성급하게 낙관하면 안 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전문가들은 16㎏에 불과했던 박 양의 체중이 일주일 만에 4㎏ 넘게 불어난 것도 주의깊게 봐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관련기사

'11살 딸 학대' 아버지 "죄송하다"…친권상실 청구 검토 2cm의 작은 집…그림서도 드러난 박양 '움츠러든 마음' 작년 장기결석 258명…"7일 이상 무단결석 전수조사" 탈출 못하게 조직적 감시…'박양 폭행 사실' 대부분 인정 '과자봉지 뜯을 힘도 없었다'…11살 소녀 맨발로 탈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