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북미 최고봉 매킨리 '드날리'로 개명

입력 2015-08-31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미 최고봉 매킨리 '드날리'로 개명

북미 대륙의 최고봉이자 알래스카를 동서로 가르는 매킨리 산의 명칭이 드날리로 바뀝니다. 이는 현지 원주민의 언어로 신성함과 위대함을 뜻하는 말인데요. 최근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알래스카 원주민들의 오랜 청원을 받아들여 이같이 변경했습니다. 이 산은 지난 1979년 산악인 고상돈 씨가 한국인 최초로 등정하고 내려오다 추락해 숨진 곳이기도 합니다.

2. 가수 이주노, 1억 사기 혐의로 피소

서태지와 아이들 출신의 가수 이주노 씨가 사기 혐의로 피소됐습니다. 이씨는 올해 초 일주일 안에 갚겠다며 지인으로부터 1억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3. 북한 월간지 표지에 '고려항공 승무원'

북한의 대외 선전용 월간지인 '조선' 9월호입니다. 고려항공의 여승무원 5명이 표지 모델로 등장했는데요. 북한은 최근 평양 순안국제공항에 청사를 새로 짓는 등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서비스와 이미지 개선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4. 전국 물놀이장 몰카단속 '잠복근무'

경찰이 전국 물놀이장의 여성 탈의장과 샤워장에 대한 몰래카메라 단속에 들어갑니다. 경찰청은 성폭력 특별수사대 2백여 명을 주요 워터파크에 전담 배치하고 잠복 근무를 통해 몰카 촬영자를 검거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미시령 터널서 연쇄추돌…5명 사상 [뉴스브리핑] 한강다리 자살 시도, 3년 전의 배로 증가 [뉴스브리핑] 장롱에 훔친 옷 500벌…도벽 여성 체포 [뉴스브리핑] 땅굴 9개…송유관 기름 80억어치 훔쳐 [뉴스브리핑] 취객이 하수구 뚜껑 훔쳐…행인 '날벼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