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드라마 주인공처럼…' 한국서 웨딩촬영, 관광 상품화

입력 2015-09-05 21: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요즘 결혼 기념 사진 촬영을 위해서 오는 중국 신랑 신부들도 크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한류의 영향으로 자연스러운 한국식 화장이나 드레스, 촬영기법을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김소현 기자입니다.

[기자]

커튼이 열리고, 순백의 드레스를 입은 신부가 등장하자 예비신랑은 들뜬 마음을 숨기지 못합니다.

[중민청/신랑 : 예쁘다! 한국 드라마에 나오는 배우 같아.]

이 예비 부부는 결혼사진을 찍기 위해 3박 4일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습니다.

이튿날 아침, 분주한 손길이 신부의 얼굴을 매만지고,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확인한 신부의 표정이 밝습니다.

[청찡/신부 : 화장이 진하지 않고 자연스러워 제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나타낼 수 있어서 좋아요.]

마지막 일정인 사진 촬영, 사진 작가의 세세한 주문까지 통역사가 전달합니다.

이들 커플은 숙박과 관광과 별도로 드레스 대여, 화장, 촬영에만 500만 원 가량을 썼습니다.

관광공사는 중국에서만 한해 약 7000쌍이 웨딩 촬영을 위해 한국을 찾는 것으로 추산합니다.

[한상민/웨딩컨설팅업체 관계자 : 매년 100% 정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유명한 배우들이 이용하는 미용실이나 스타일이 빠르게 유행하는 측면이…]

최근 저가 상품 경쟁이 난무하는 관광업계에서 웨딩촬영처럼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주목해야 목소리가 나옵니다.

관련기사

역대 최대 박람회…주춤하던 한류, 중국서 힘찬 시동 "관광객 붐비는 한강으로"…수변 문화지구 조성한다 "할리우드보다 한국 드라마"… 쿠바에 파고든 '한류' 바둑 고수 기리며 '불꽃 대국'…한류열풍 새 주역 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