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별풍선' 받으려…180km/h 불법 레이싱 인터넷 중계

입력 2016-03-23 21:28 수정 2016-03-23 23: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도로에서 시속 180㎞로 경주를 벌이고 이를 인터넷 방송으로 생중계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네티즌들이 현금처럼 주는 '별풍선'을 받으려고, 위험천만한 곡예운전을 한 겁니다.

유선의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해 11월 말 서울 강변북로.

스포츠카 한 대가 갑자기 속도를 높이고, 뒤따르는 차의 운전자는 흥분된 목소리로 그 상황을 중계합니다.

[엄모 씨/인터넷방송 BJ : 자, 달립니다. 달립니다!]

잠시 뒤 또다른 수입차가 나타나고, 이들은 경쟁하듯 다른 차 사이를 끼어들며 위험천만한 경주를 벌입니다.

[엄모 씨/인터넷방송 BJ : 자, 달려주는 350Z!]

시속 180㎞를 넘나드는 아찔한 레이싱은 20㎞ 넘게 이어졌고, 30살 엄모 씨는 이를 자신의 인터넷 방송에 생중계했습니다.

엄 씨가 위험을 무릅쓰고 레이싱을 생중계한 이유는 바로 별풍선.

인터넷 방송 시청자들이 후원 명목으로 보내주는 별풍선은 방송 진행자들이 현금으로 바꿔쓸 수 있습니다.

[최찬호 경정/서울 마포경찰서 교통과장 : 별풍선은 한 개당 60원 정도로 환전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 피의자들은 30만원 정도 수익을 얻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엄 씨와 함께 레이싱을 벌인 이모 씨 등 3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관련기사

[밀착카메라] 암행 순찰차 타고 본 고속도로 '요지경' 난폭운전 잡힌 것만 하루 80건…처벌 강화에도 여전 사고까지 났지만…이어진 시속 250km '광란의 경주' '길가는 여성 실시간 몰카' 인터넷 방송 BJ 재판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