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동생 출석' 침묵…종북 논란엔 우려 표명

입력 2014-12-16 08: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지만 EG 회장이 검찰에 출석한 데 대해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는 침묵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대신 재미동포 신은미 씨 등의 이른바 '종북' 토크 콘서트 논란에 대해 강한 우려를 드러냈습니다.

유미혜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15일)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면서 문건 파문과 관련해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또 동생 박지만 EG 회장이 검찰에 출석한 데 대해서도 침묵했습니다.

지난 1일 수석비서관회의 등에서 비선 실세 논란에 대해 '찌라시'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던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동생의 검찰 조사 당일, 추가 언급을 할 경우 '수사 가이드라인' 논란을 다시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동생마저도 조사를 받게 된 상황을 바라보는 복잡한 심경이 반영됐다는 해석도 나옵니다.

박 대통령은 대신 현안들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문건 파문과 선을 그었습니다.

특히 재미동포 신은미 씨의 이른바 '종북 콘서트' 논란과 관련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일부 인사들이 북한 주민의 처참한 생활상이나 인권침해 등에 대해선 눈을 감고 자신들의 일부 편향된 경험을 북한의 실상인 양 왜곡·과장하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불거진 평창 동계 올림픽 분산 개최 논란에 대해선 "분산 개최는 의미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다만 사회적으로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대한항공의 회항 사건에 대해서는 특별한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박지만, 10시간 조사 받은 후 귀가…"다 이야기했다" 박지만 검찰 출석…'청와대 문건 유출 수사' 정점으로 '설설' 끓더니 검찰까지…'권력 암투설' 초미의 관심사 '정윤회 문건 수사' 방향 잃은 검찰…이번 주 분수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