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주민번호 대자 "마스크 이미 사가"…도용? 단순 실수?

입력 2020-03-13 21:10 수정 2020-03-13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마스크 대란 속에서 사재기를 하고 불량 제품에 짝퉁 마스크를 파는 사람들까지 나왔는데요. 오늘(13일)은 또 다른 사람 주민번호를 도용해 공적마스크를 사간 걸로 추정되는 사건까지 벌어져 경찰이 실수인지 고의인지 수사에 나섰습니다.

전다빈 기자입니다.

[기자]

매일 아침 약국은 마스크 구입 전쟁이 벌어집니다.

주민번호를 인증하고 공적 마스크를 사려는 사람들이 모여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광주에선 한 50대 여성이 자신의 주민번호를 대고도 마스크를 사지 못했습니다.

포항에서 누군가가 자신의 주민번호를 도용해 공적 마스크를 사갔다는 겁니다.

경찰은 실제 개인 정보가 도용된 건지 아니면, 판매 과정에서의 단순 실수인지를 수사 중입니다.

마스크를 만드는 손이 쉴 새 없습니다.

검은 천을 자르고 재봉틀로 박습니다.

일반 마스크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보건용 마스크로 소개됩니다.

부산 특사경이 이런 업체 3곳을 적발하고 약사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노상진/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 공중위생팀장 : 의약외품이라는 글자나 제조번호, 사용기간 등 정보가 반드시 표기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업체 2곳이 이미 마스크 6만1000장, 1억5700만 원어치를 판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계속되는 마스크 대란에 각종 불법 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화면제공 : 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

관련기사

"한 장이라도 더" 마스크 공장 풀가동…자원봉사 '밀물' 마스크 판매, 쇼핑몰·경찰청 직원 사칭도…보이스피싱 기승 마스크 알림 앱 서비스 첫날…'번호표'에 재고량 혼선도 필터 값, 마스크 완성품으로 달라?…공급업체 압수수색 "마스크 싸게 살 기회 있는데 돈 좀" 보이스피싱 기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