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바른정당과 선거연대, 서로 부족한 부분 채워줄 것"

입력 2017-10-24 15:28

'통합론은 아직' 김동철 발언에 "나와 논의한 내용…빨리 의견 모아보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통합론은 아직' 김동철 발언에 "나와 논의한 내용…빨리 의견 모아보겠다"

안철수 "바른정당과 선거연대, 서로 부족한 부분 채워줄 것"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24일 "바른정당과의 선거연대가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다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오후 서울 관악구 청소년도움센터에서 열린 현장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정책연대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선거연대까지도 함께 시도해보자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안 대표는 25일 바른정당과의 연대·통합론 관련 논의를 위한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열기로 한 것과 관련해 "원래 국감 이후 논의하려는 계획이었지만,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는터라 한번 빨리 의견을 모아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앞서 김동철 원내대표가 "지금은 바른정당과 통합을 얘기할 때가 아니다"라는 뜻을 전달했다고 밝힌 것에 대해 안 대표는 "김 원내대표와 내가 어제 식사하면서 논의한 내용"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동교동계 원로들이 있는 당 고문단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접촉하는 등 통합론으로 인한 이탈 움직임이 감지되는 것과 관련한 질문에는 "여론조사 내용이 보도되고 제가 일간지 인터뷰에서 밝힌 것들은 모두 당내 의견을 모으기 위한 것"이라고 답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감 후반전…적폐수사·태블릿PC·탈원전 놓고 여야 격돌 진실공방 번지는 홍준표 vs 서청원…국감장서도 '난타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홍종학 전 의원…내각인선 마무리 [국회] 조원진, 14일 만에 단식 중단 선언…병원 입원 [여당] '4년 만의 등판' 윤석열 "태블릿PC는 최순실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