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선숙·김수민 영장 또 기각…검찰 벼르는 국민의당

입력 2016-07-30 20:41 수정 2016-08-02 23: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민의당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박선숙,김수민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재청구했지만 기각됐습니다. 영장 청구 때부터 강하게 반발한 국민의당은 검찰 개혁을 벼르는 모습입니다. 검찰이 반대하는 공직자 비리 수사처 설치법을 발의하고, 이참에 검찰 개혁 TF까지 구성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박선숙,김수민 두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이 오늘(30일) 새벽 다시 기각됐습니다.

국민의당 손금주 대변인은 "무리한 영장 재청구에 대한 검찰의 즉각적인 반성과 사과를 요구한다"고 공식 논평했습니다.

당 차원에선 검찰개혁의 고빼를 바짝 당기고 있습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SNS에 "검찰 치욕의 날로 역사는 기억할 것" 이라면서 "국민의당은 야권공조, 국민과 함께 검찰 개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습니다.

우선 다음달 1일 비대위에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이른바 공수처 신설 TF를 검찰개혁 TF로 확대개편하기로 했습니다.

검찰의 전관예우 문제, 기소 독점 문제 등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겠다는 겁니다.

특히 검찰을 견제하는 제도적 장치로 추진하고 있는 공수처 설립을 더욱 밀어부칠 기세입니다.

국민의당은 다음주중 더불어민주당과 공수처 신설법안을 공동 발의한다는 계획 아래 막바지 법안정리 작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박선숙·김수민 영장 또 '기각'…무리한 영장청구 지적 '리베이트 의혹' 박선숙·김수민 "다시 소명…진실 밝히겠다" 검찰, 박준영·박선숙·김수민에 '이례적' 영장 재청구 국민의당에 '설욕' 노리는 검찰…의원 3명에 동시 영장 재청구 안철수, 김수민·박선숙 검찰 수사에 우회적 불만표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