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구성지 제주도의장 "원희룡, 총선 후 바뀌었다"

입력 2016-04-27 15: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구성지 제주도의장 "원희룡, 총선 후 바뀌었다"


구성지 제주도의회 의장은 27일 새누리당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향해 "총선 이후 민심 흐름을 잘 파악하고 변화된 마음의 자세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구 의장은 이날 제339회 임시회 폐회사를 통해 "지도자는 말로 사람을 움직이는 게 아니라, 마음으로 품고 실천해야 함을 뜻한다. 이런 교훈을 준 것이 제20대 총선이었다"면서 이 같이 평가했다.

구 의장은 "우리는 지난 제20대 총선에서 보여준 민의의 힘이 얼마나 큰 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위정자들도 우리 국민들이 통합의 리더십, 소통의 리더십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 많이 느낀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원희룡 도지사도 저와 똑같이 그런 생각을 한 것 같다"며 "이번 도정질문 답변을 통해 원희룡 도지사는 총선 이후 민심 흐름을 잘 파악하고 변화된 마음의 자세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구 의장은 "도정질문에서 '좋은 생각입니다'라며 동료의원들의 질문에 부정보다는 긍정의 답을 내놓는 등 예전과 사뭇 다르게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여 주신 것이 그 좋은 예"라고 밝혔다.

구 의장은 "소통은 결과적으로 합의가 되어 더 나가는 것"이라며 "후반기 도정의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구 의장은 최근 도지사를 보좌해왔던 비서실장 등 4명의 보좌진이 일괄 사퇴한 것에 대해 "곧 반환점을 돌게 될 민선6기 도정의 인사 부담을 덜고, 행동반경을 넓혀 놓은 것은 바람직한 정치적 책임이라고 볼 수 있어서 참으로 고무적"이라며 긍적적으로 평가했다.

한편 제20대 총선에서 제주지역 3개 지역구 새누리당 후보들은 모두 고배를 마셨다.

(뉴시스)

관련기사

새누리당 새혁모, 쇄신파 그룹 명맥 이을까 원희룡 지사 "부동산 가격 상승 이유는 개발기대 심리와 투기때문" 대권 주자 사라진 새누리, "내년 대선이 더 걱정" 새누리, 20년만에 '목동'과 '강남'도 무너졌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