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가족 "특별법 흥정 대상 아니다"…여당 입장에 반발

입력 2014-08-29 21: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양보는 없다"는 새누리당의 입장에 유가족들은 크게 반발했습니다.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해 특별법을 제정해 달라는 건 당당한 요구이지 양보해달라고 부탁할 일이 아니라는 겁니다.

김지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농성을 이어가던 유가족들은 새누리당의 "양보는 없다" 발언에 일제히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오병환/세월호 유가족 : 여당 의원들은 자꾸 양보 많이 했다고 하는데 진짜 뭘 양보했는지도 모르겠고요.]

유가족들은 오늘(29일) 오후 청운동 주민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특별법 제정은 흥정의 대상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은진/국민대책회의 서명위원장 : 우리 가족들은 단 한 번도 협상을 요구하거나 협의해달라고 애걸복걸해본 적이 없습니다. 제대로 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과 재발방지를 할 수 있는 특별법을 만들어달라는 요구를 했을 뿐입니다.]

유가족들은 내일부터 서울역 명동 등 서울 일대 5곳에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벌이고 다음 달 2일 청와대에 서명용지를 전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서명에는 어제까지 450만명이 참여했습니다.

앞서 두 차례에 걸친 유가족 측과 새누리당의 회동에 이어 김영오씨가 단식을 중단하면서 특별법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됐지만, 새누리당의 재합의안 고수 방침으로 다시 냉기류가 감돌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유가족 "특별법 흥정 대상 아니다"…여당 입장에 반발 청문회 한 번 못 열고…'빈손'으로 문 닫는 국조특위 여 "민생행보" vs 야 "장외투쟁"…진척없는 세월호법 새정연, 장외투쟁 놓고 고심…새누리, 연일 민생행보 김영오 씨 단식 중단…"특별법 위한 투쟁 안 끝났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