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디어랩 대행수수료 광고판매액의 13~16%

입력 2012-05-15 09:22

국무회의 의결‥산업단지 직접 발전용량 30만㎾로 증량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무회의 의결‥산업단지 직접 발전용량 30만㎾로 증량

민영 방송광고판매대행사업자(미디어렙)의 방송사 광고 판매 대행 수수료율이 광고 판매액의 13~16%로 확정됐다.

미디어렙은 방송사로부터 받은 판매 대행 수수료의 70~86%를 광고대행사에 지급해야 한다.

정부는 15일 세종로 중앙청사에서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방송광고판매대행법 시행령 제정안을 의결했다.

시행령은 또 방송광고판매대행사업 허가 절차 및 세부 요건, 사업자 소유 제한 기준, 금지 행위 유형 등을 규정했다.

정부는 가공용쌀 재배 단지 지정 요건을 `재배 면적 10만㎡ 이상이면서 해당 토지에서 생산한 벼를 자체 건조·저정·도정 가능한 시설을 갖춘 단지'로 규정하는 내용의 '쌀 가공 육성 및 쌀 이용 촉진법' 시행령도 의결했다.

시행령은 쌀가공업자 또는 쌀가공품 생산업자가 우수한 가공용 쌀을 사들이거나 가공품 생산 시설을 개선하면 정부로부터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산업단지에 직접 전기를 공급하는 '산업집단에너지사업자'의 발전 설비 용량을 25만㎾ 이하에서 30만㎾ 이하로 늘리는 전기사업법 시행령 개정안도 이날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이밖에 정부는 교육과학기술부 관할이던 국악고등학교·전통예술고등학교·국악학교·전통예술학교와 국립국립공업고등학교(구미전자공고·부산기계공고·전북기계공고)의 지도·감독 권한을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와 중소기업청으로 이관하는 내용의 관련 시행령도 의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5월 광고시장 상승세 이어가…KAI 129.2 2분기 기업 광고비 대폭 증가 전망 연예인이 설명·권유하는 '보험상품' 광고 제한한다 깎아주는 척 제값 다 받아…TV 홈쇼핑 '할인의 꼼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