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건희, 주가조작 의심 시기에 '도이치모터스 이사' 재직

입력 2022-02-25 19:28 수정 2022-02-25 20:30

민주당 "핵심 증거 나왔다" 국힘 "무보수 비상근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주당 "핵심 증거 나왔다" 국힘 "무보수 비상근직"

[앵커]

한 수첩에 김건희 씨의 '이력'이 적혀있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이사'가 눈에 띕니다. 김씨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이 의심되는 시기에 이 회사에 재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근거로 민주당은 '주가조작의 몸통'이라고 주장했고, 국민의힘은 무보수, 비상근직이라며 억측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김필준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이 공개한 2011년 서울대 인문대 최고지도자 과정 원우수첩입니다.

윤석열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사진도 있습니다.

코바나 컨텐츠 대표이사라고 적었는데 경력이 한 줄 더 있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제품 및 디자인 전략팀 이사라고 소개한 겁니다. 문제는 시점입니다.

김씨가 해당 과정을 다닌 건 2010년 말부터 2011년 초까지.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심 거래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는 시점입니다.

김씨의 계좌가 주가조작 관련 거래에 동원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시점과도 맞물린다는 게 민주당 주장입니다.

특히 민주당은 문제의 시기에 본인이 이사로 재직했다고 밝힌 것은 김씨가 주가조작에 관여한 핵심 증거라며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백혜련/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 : 결정적 증거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그동안 '선수에게 계좌를 빌려줘 단순 투자한 것'이라고 변명해 왔지만, 이제 이를 납득할 국민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국민의힘은 부인 김씨가 도이치모터스 이사로 활동한 건 맞지만 주가조작과 어떠한 관련성도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당시 도이치모터스 회장으로부터 차 판매 홍보를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고 비상근 무보수로 홍보 활동을 도운 것에 불과하다는 겁니다.

또, 당시 주가조작 거래에 동원된 계좌는 157개에 100여 명이나 되는데 이들 모두가 공범이라는 뜻이냐며 김씨는 무관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민주 "김건희, 작전주 투자 의혹" 국민의힘 "손해 보고 팔아" 김건희, 미공개 기간에도 '도이치 주식' 40차례 이상 매매 추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