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서울 도심서 노동자 대회…고공 농성도

입력 2017-11-12 21: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서울 도심서 노동자 대회…고공 농성도

전태일 열사 47주기를 하루 앞둔 오늘(12일), 노동 기본권 보장을 요구하는 전국 노동자 대회가 서울 도심에서 열렸습니다. 서울 여의도와 목동에선 민주노총 조합원 4명이 건설 근로자법 개정을 요구하며 고공 농성을 벌였습니다.

2. 알리바바 '광군제' 하루에 28조원 매출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는 12일 0시까지 진행한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광군제의 하루 매출이 1682억 위안, 우리 돈 28조 원으로 지난해보다 39%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6만 개가 넘는 해외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우리나라는 매출 5위를 기록했습니다.

3. '비건' 채식주의자 축제, 제주서 열려

채식주의자들의 축제인 비건 페스티벌이 오늘 제주에서 처음 열렸습니다. 완전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단어 '비건'을 붙인 비건 빵, 비건 치킨 등 동물성 재료를 쓰지 않은 음식 등이 판매됐습니다. 수익금의 5%는 동물 보호활동에 기부됐습니다.

4. '유통 대기업 갑질' 누구나 고발 가능해져

앞으로 대형 유통업체 등의 부당한 갑질은 개인이나 민간 단체 등 누구나 수사당국에 고발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공정위는 유통 분야에서 독점해온 전속 고발권을 폐지하고, 관련법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이기정 할머니 별세…위안부 피해 생존자 33명 [뉴스브리핑] 남편 외도 알고 난동…여객기 비상착륙 [뉴스브리핑] 버스기사 졸음운전…보행자 덮쳐 2명 사상 [뉴스브리핑] '59억 횡령' 전 김영사 대표 징역 4년 선고 [뉴스브리핑] '딸 친구 해외 납치' 억대 몸값 챙긴 2명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