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트럼프 누나도 비난 가세…"대리시험으로 대학 입학"

입력 2020-08-24 08:56 수정 2020-08-24 11: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누나가 트럼프 대통령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공개가 됐습니다. 원칙이 없고 자신을 위해 일하는 사람이라는 비판이 담겼습니다.

워싱턴 김필규 특파원이 전합니다.

[기자]

[메리앤 트럼프 배리 (WP·CNN) : 망할 놈의 트윗과 거짓말들, 세상에…내가 너무 막 말하는구나. 하지만 너도 알잖니. 말 바꾸고, 준비도 안 하고, 거짓말하고….]

도널드 트럼프의 큰 누나인 메리앤 트럼프 배리가 조카인 메리 트럼프와 나눈 대화입니다.

트럼프보다 9살 많은 배리는 연방판사를 지냈습니다.

이 대화에서 배리는 동생에 대해 원칙이 없고, 신뢰할 수 없는 인물이라며 자신만을 위해 일할 뿐이라고 신랄하게 비판합니다.

대화를 녹음한 조카, 메리 트럼프는 지난달 저서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의 대리시험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녹음파일에도 이런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메리앤 트럼프 배리 (WP·CNN) : 트럼프가 포드햄 대학에 1년 다니고 펜실베니아대학에 갔잖아. 다른 사람에게 시험을 대신 치게 했던 거지.]

파일을 처음 확보해 보도한 워싱턴포스트는 백악관에 입장을 물었지만 답을 듣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잇따르는 가족의 폭로에 그동안 자신이 천재여서 좋은 대학에 갔다고 했던 트럼프 대통령의 자부심도 상처를 입게 됐습니다.

관련기사

"트럼프, 대리시험으로 와튼스쿨 입학"…조카의 폭로 동생 잃은 트럼프 대통령…잠시 공격 멈춘 민주당 '불안한' 트럼프?…해리스에 "미친 여자", 출생 음모론도 6월 이후 흰색 옷 고집하는 이방카…정치적 메시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