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축구게임 FIFA 표지에 첫 여자선수 등장

입력 2015-07-22 21: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축구게임 FIFA 표지에 첫 여자선수

온라인 축구게임 표지모델에 최초로 여성이 등장했습니다. 주인공은 캐나다 여자월드컵에서 미국에 우승을 가져다 준 알렉스 모건인데요. 오는 9월 출시될 축구게임 '피파16' 표지에 리오넬 메시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2. 먹는 젤리빈 닮았네…명왕성 위성들

지금 보시는 건 명왕성의 위성인 닉스와 히드라입니다. 탐사선 뉴호라이즌스가 지구로 이같은 컬러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그런데 그 모습과 색깔이 새콤달콤한 젤라빈과 닮았는데요. 이래봬도 크기는 가로 42km, 세로 36km라고 합니다.

3. '아파트 알박기' 탓 원형 고가도로

집 철거를 거부하는 이른바 '알박기' 때문에 중국에서 생긴 일입니다. 8층짜리 아파트가 원 모양의 고가도로 한 가운데 있는데요. 중국 광저우시에서 주민 2명이 철거를 반대하면서 아파트를 남겨둔 채 고가도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4. "고교생 10명 중 6명 수학 포기자"

고등학생 10명 가운데 6명은 수학을 포기한 이른바 수포자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 시민단체가 초·중·고등학생 9천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수학이 어렵다고 답한 학생은 학교급이 올라갈수록 높아졌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강남 은행강도' 공개수배…현상금 1천만원 [뉴스브리핑] 권선택 대전시장, 항소심도 당선무효형 [뉴스브리핑] '부축빼기'로 금품 훔친 2인조 붙잡혀 [뉴스브리핑] 부산역~해운대 택시 요금이 3만 9천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