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권선택 대전시장, 항소심도 당선무효형

입력 2015-07-20 20: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권선택 대전시장 항소심도 당선무효형

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1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은 권선택 대전시장이 항소심에서도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법원은 사전선거운동과 정치자금 부정수수 등의 혐의로 기소된 권 시장에 대해 1심과 같은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2. '유행성 눈병' 작년보다 45% 급증

유행성 눈병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조사 결과 지난 일주일간 병원을 찾은 환자 천 명 가운데 24.5명이 유행성각결막염 환자였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가 늘었습니다. 특히 0~6세 유아는 1000명당 75.4명으로 가장 취약했습니다.

3. "남부발전 전현직 대표 20억대 횡령"

대구지검 특수부는 한국남부발전 전현직 대표이사 이모 씨와 김모 씨를 횡령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7년 동안 출장비를 부풀리는 수법으로 20억 6천만 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돈은 회식비나 접대비 등에 쓰였습니다.

4. 인니 화산 3곳 폭발…공항 등 폐쇄

인도네시아에서 화산 폭발이 잇따랐습니다. 현지시간 18일부터 화산 3곳이 폭발해 이재민 만 2천여 명이 발생하고, 대피자 수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마두라섬 수메네프 공항을 일시 폐쇄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부축빼기'로 금품 훔친 2인조 붙잡혀 [뉴스브리핑] 정의당 새 대표 심상정…노회찬 고배 [뉴스브리핑] 부산역~해운대 택시 요금이 3만 9천원? [뉴스브리핑] 대학측 "인분 교수에 대해 파면·소송 검토" [뉴스브리핑] "명왕성에 3500미터 높이 얼음산 관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