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부축빼기'로 금품 훔친 2인조 붙잡혀

입력 2015-07-19 2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부축빼기' 금품 훔친 2인조 덜미

서울 홍익대 주변에서 술 취한 학생들을 상대로 여러 차례 돈을 훔쳐 온 2인조 절도범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거리에 쓰러져 있는 취객을 부축하는 것처럼 접근해 가방과 휴대전화 등 250여 만원의 금품을 훔쳤습니다.

2. 메르스 감염 평택 경찰관 완치 퇴원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119번째 메르스 감염자인 평택 지역 경찰관이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19일)도 추가 감염자와 사망자가 나오지 않았고, 마지막 남은 집중관리병원인 삼성서울병원은 내일부터 부분폐쇄가 해제될 예정입니다.

3. 홍콩 독감 한 달여간 103명 사망

홍콩에서 최근 한달여 동안 독감 사망자가 100명을 넘어섰습니다. 홍콩 보건당국은 지난달 12일부터 지난 15일까지 독감으로 103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홍콩의 독감 사망자 수는 605명으로 늘었습니다.

4. '복합통장' 소득 1억원 이하 가입 검토

하나의 통장으로 예금과 적금, 펀드, 파생상품 등 여러 종류의 금융상품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가 내년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ISA의 가입 상한선을, 기존에 예상했던 연소득 8천만원에서 1억원까지 높이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아울러 연간 비과세 납입 한도는 1천500만∼2천만원, 비과세 기간은 5∼7년으로 하는 것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5. 고속도로 덮친 캘리포니아 산불

미국 캘리포니아 주 남쪽에서 산불이 발생해 자동차 60여대와 건물 11채가 불탔습니다. 현지시간 17일 밤 발생한 산불은 LA와 라스베이거스를 잇는 고속도로로 옮겨붙으며 피해가 커졌습니다. 불은 하루동안 14제곱킬로미터를 태우고 현지시간 18일 비가 내리면서 사그라들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정의당 새 대표 심상정…노회찬 고배 [뉴스브리핑] 부산역~해운대 택시 요금이 3만 9천원? [뉴스브리핑] 대학측 "인분 교수에 대해 파면·소송 검토" [뉴스브리핑] "명왕성에 3500미터 높이 얼음산 관측" [뉴스브리핑] 샤워실에 들어간 마약왕의 '탈옥 순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