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윤회 '국정개입' 문건 보도 파문…청와대 "법적대응"

입력 2014-11-28 16:46 수정 2014-11-28 16: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현 정부 숨은 실세라는 의혹을 받아온 정윤회 씨가 국정에 개입했다는 문건이 보도되면서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사실이 아니라면서 해당 언론사 등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미혜 기자입니다.

[기자]

세계일보는 오늘(28일)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 명의의 '靑 비서실장 교체설 등 관련 VIP 측근(정윤회) 동향'이란 제목의 문건을 보도했습니다.

'靑'은 청와대를, 'VIP'는 박근혜 대통령을 의미합니다.

이 문건에는 정윤회 씨와 박 대통령의 핵심 비서관 3명을 포함한 10명의 인사가 정기적으로 만나 청와대 내부 사정과 인사 문제 등을 논의했다는 주장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말엔 정윤회 씨가 김기춘 비서실장과 관련해 "(김 실장은) '검찰 다잡기'가 끝나면 그만두게 할 예정"이라며, 참석자들에게 정보지 관계자들을 만나 사퇴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지시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끊이지 않았던 김 실장 사퇴설 등의 근원지가 정 씨와 핵심 10인의 만남이었단 얘기입니다.

이에 대해 민경욱 대변인은 사실이 아니라며 "오늘 안에 해당 언론사 등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하는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새정치민주연합은 오늘 국회 운영위의 긴급 소집을 요구하고, 당내에 조사단을 구성하는 등 적극 쟁점화할 태세를 보이고 있어 연말 정국에 상당한 파장이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비선 없다더니…"'그림자실세' 정윤회, 국정개입 했다" 청와대 "'정윤회 국정개입' 보도, 사실 아냐…법적 조치 취할 것" 박지원 "박근혜 정부, 찌라시 정권인가"…청와대 해명 반박 새정치연합,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 구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