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정치연합,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 구성

입력 2014-11-28 11:32 수정 2014-11-28 16: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현 정부 비선실세로 꼽히는 정윤회씨가 국정에 개입했다는 내용이 담긴 청와대 감찰보고서가 공개된 것과 관련해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을 구성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단장에 박범계 의원을 임명했다"며 "새정치연합은 이번 국정농단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서 모든 당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정치연합은 또 국회 운영위원회를 긴급 소집해 공직기강비서관실 보고서의 진위 여부를 철저히 밝힐 것을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김기춘 비서실장, 정윤회씨, 이재만 총무비서관, 정호성 제1부속비서관, 안봉근 제2부속비서관 등 이른바 '십상시'라고 불리는 사람들과 보고서 작성자 모두 국회에 출석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세계일보는 지난 1월6일 작성된 '靑비서실장 교체설 등 VIP측근(정윤회) 동향'이라는 청와대 동향 감찰보고서를 입수해 정윤회씨의 국정개입 사실을 보도했다.

그러나 청와대는 "시중의 근거 없는 풍설을 모은 이른바 '찌라시'에 근거한 것으로 판단하고 당시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보고서에는 '최측근 3인방'인 이재만 총무비서관과 정호성 제1부속비서관, 안봉근 제2부속비서관을 비롯한 청와대 내부 인사 6명, 청와대 외부 인사 4명 등 이른바 '십상시'가 매달 두 차례 정도 만나 정부 안팎의 동향을 논의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뉴시스)

관련기사

청와대 "'정윤회 국정개입' 사실 아냐…법적 조치 취할 것" 박지원 "박근혜 정부, 찌라시 정권인가"…청와대 해명 반박 비선 없다더니…"'그림자실세' 정윤회, 국정개입 했다" 청와대, '정윤회 감찰 중단 의혹'에 "사실 아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