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측 "안철수, 네거티브 총공세 획책 중단시키라"

입력 2017-04-27 15:29

"한국당과의 '가짜뉴스 연대', 자멸 재촉할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당과의 '가짜뉴스 연대', 자멸 재촉할 것"

문재인 측 "안철수, 네거티브 총공세 획책 중단시키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은 27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향해 "네거티브 총공세 획책을 중단시키라"고 촉구했다.

문 후보 측 박경미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힌 뒤 "자유한국당과의 '가짜뉴스 연대'는 자멸을 재촉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국민의당이 선거 막판 무차별적인 대규모 네거티브 총공세를 계획하고 있다는 구체적인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며 "다음 주 징검다리 연휴 기간 동안 노무현 정부 시절 '바다이야기' 사건을 문 후보와 엮으려고 준비 중이라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바다이야기' 사건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등 부패기득권 세력이 문 후보를 공격할 때마다 꺼내드는 단골 메뉴"라며 "이들은 2006년 검찰이 수사했던 '바다이야기' 사건에 참여정부 인사들이 연루돼 있다는 '가짜뉴스'를 인터넷과 SNS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통시켜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패 기득권세력의 네거티브 총공세 움직임은 상상을 초월한 수법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어제(26일) 저녁 문 후보 아들 준용 씨와 관련된 내용이 방송에서 보도된다는 문자가 SNS를 통해 광범위하게 돌았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이는 단순한 방송 안내가 아니라 온통 허위 사실을 담은 '가짜뉴스'였다"며 "이로 인해 해당 방송사에서 사실이 아니라는 문자를 돌리는 해프닝까지 벌어졌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국민의당은 호남 지역에서 자행하고 있는 참여 정부에 대한 무차별적인 허위사실 유포도 중단하길 바란다"며 "참여정부를 '국민의 정부'와 분리해 공격하려는 의도로 보이지만 국민의 수준을 너무 낮게 보는 것 아니냐. 다시 한 번 강력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여당] 양강구도 붕괴…'비문' 후보 단일화, 막판 변수로 [여당] 무너진 문-안 양강구도…늘어난 부동층, 향방은 문재인·안철수, 닮은꼴 정책들…차별화는 네거티브로? 닮아가는 정책 때문에?…문-안, 더 치열해지는 공방 [대선토론 하이라이트] "대통령 되면"…마무리 발언으로 본 5인 5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