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양현석 성접대 자리에 황하나 동석…중요한 역할"

입력 2019-05-28 18:51 수정 2019-05-28 22: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MBC 보도에 따르면 양현석 성접대는 식사가 끝난 뒤에 이뤄졌다는 것이죠? 

[고석승 반장]

동남아 재력가 두 사람은 식사가 끝난 뒤에, 양현석 대표가 준비해둔 강남 클럽 '엔비'의 VIP룸으로 이동했고, 거기서 유흥을 즐긴 뒤 이후 숙소로 돌아가서 함께 자리했던 여성들과 투숙을 했다는 것입니다. 양 대표가 재력가들과 여성들이 노는 모습을 먼발치에서 지켜보면서 상황을 파악했다는 것이 보도 내용입니다. 일부 여성들은 전용기를 타고 이들 재력가와 해외여행도 다녀왔는가 하면, 그 재력가는 식사 자리에 왔던 여성들에게 500만 원대 명품 가방을 직접 선물로 주기도 했다라고 이 내용을 취재한 기자는 밝히기도 했습니다. 

[앵커]

그런데 바로 그 장소, 그 상황에서 등장하는 낯익은 이름 하나가 있잖아요. 얼마 전 마약투약 혐의로 구속된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 씨 말이죠. 황하나 씨가 그 자리에 있었다는 게 보도 내용 중 한 대목이죠?

[신혜원 반장]

그렇습니다. 일반인 여성 중에 바로 그 황하나 씨가 현장에 있었다는 거죠. 해당 내용을 취재한 MBC 기자가 오늘(28일) 자사 라디오에 출연해 인터뷰한 내용을 보면 그 성접대를 받은 동남아 재력가의 주변 인물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황하나 씨 이름을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YG가 해외 유력가들을 성 접대하는 과정에서 영어를 하고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인물이 필요했는데, 이 과정에서 영어를 할 수 있는 황하나 씨가 YG의 성 접대에 관여했고 그 자리에도 초대를 받았다는 거죠. 해당 기자는 황씨가 이 사건에서 아주 중요한 인물이라고 지목하기도 했습니다. 

[앵커]

성접대 자리에서 유흥업소 여성들을 대거 공급했다는 일명 '정마담'이라는 사람, 그 사람의 신원은 좀 밝혀진 것이 있나요?

[양원보 반장]

취재기자에 따르면, 정마담이란 사람은 양현석 대표, 또 승리씨 등 YG 인사들과 인맥이 깊은 인물이랍니다. 고급 가라오케 업소를 운영하면서 유흥업계 여성들을 관리하고, 그런 자리에 투입하는 것으로, 화류계에서는 아주 유명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정재계 쪽 인맥도 있다고도 하더라고요. 

[앵커]

경찰도 사실관계를 확인하겠다고 했으니까, 일단 보도내용을 토대로 얘기하고 있고요. 사실상 앞서 승리 씨의 여러 의혹도 있었고, 또 YG는 그런 것과 선긋기를 하고 있던 상황이었잖아요., 이제는 양현석 대표 관련 논란이 불거지면서 YG쪽에서는 상당히 곤혹스러운 상황이겠군요.

[최종혁 반장]

양현석 대표 측은 MBC 취재진이 반론을 요구한 지 1주일이 지나서야 "성접대 의혹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고 합니다. "2014년 동남아 재력가들과 식당과 클럽에 간 것은 사실이지만 초대에 의해 간 것이고 자신은 밥값을 결제도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또 "이 자리가 성접대로 이어졌는지 전혀 모르고 이후 외국인 재력가와 추가 접촉도 없었다"고 해명했답니다. 또 정마담에 대해서도 "누군지는 알지만 왜 그 자리에 왔는지 모른다"고 했다고 합니다. 

[앵커]

해당 기자는 "양 대표가 취재요청에 계속 응하지 않다가 예고편이 방송되자 연락해왔다"고도 하더군요.

관련기사

"YG 양현석, 여성 25명 동원해 재력가 성접대 의혹" 승리 측에서 접대받았지만…뇌물혐의 피한 '경찰총장' 승리, 버닝썬 '횡령혐의' 조사…일본 투자자 '성매수' 확인 "버닝썬 직원, 황하나와 함께 투약" 진술…'마약 고리' 수면 위 '마약 파문' 황하나, 불법동영상 유포 의혹 추가 수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