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노동개혁, 반드시 금년 내 마무리해야"

입력 2015-10-27 10: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 대통령 "노동개혁, 반드시 금년 내 마무리해야"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노동개혁은 반드시 금년 내에 마무리해야 한다"면서 노동개혁 5개 법안의 국회 통과를 촉구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가진 2016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통해 "노동개혁은 노사정 합의로 첫 걸음을 내디뎠고, 정부도 이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 있지만 결국 이를 완성하는 것은 국회의 몫"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내년부터는 정년이 60세로 연장되고 향후 3~4년간은 베이비부머 자녀들이 노동시장에 대거 진출하면서 청년 고용절벽이 심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오랜 진통 끝에 이루어진 노사정 대타협이 국민 모두의 소망이자 우리 청년들의 간절한 염원인 청년 일자리 창출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다른 정치적인 사안을 떠나 초당적으로 이번 정기국회 내에 노동개혁 5대 법안을 반드시 처리해 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 대통령, 오늘 국회 시정연설…'국정화' 정면 돌파? 박 대통령 "장기적인 성장 위한 개혁·혁신에 힘 모아야" 박 대통령 시정연설 시작부터 '진통'…야당 '피켓항의'에 지연 야당, 시정연설 입장해 '국정화저지 피켓'…정의화 의장 저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