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쟁사보다 비싸면 차액 2배로"…온라인으로 번진 '1원 전쟁'

입력 2019-05-01 09:33 수정 2019-05-01 16: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1원이라도 더 싸게를 내세우는 가격경쟁이 대형마트에서 온라인 업체들로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당장은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좋지만, 결과적으로 좋은 것일지는 따져봐야 합니다.

송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클릭 1번이면 온라인 쇼핑몰들이 몇십 원 단위로 촘촘하게 가격 경쟁을 벌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온라인 쇼핑몰은 특정 경쟁업체보다 1원이라도 더 비싸면 차이나는 값의 2배를 보상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식품과 생활용품, 유아동 제품에 한정된다지만 제품 수가 920만 개나 됩니다.

대형마트에서 벌어진 '1원 전쟁'은 이제 온라인까지 번졌습니다.

싼 가격을 무기로 내세우던 온라인 업체들이 대형마트가 벌이는 출혈 경쟁 속에서 더 싼 가격을 내놓아야 한다는 압박을 받게 된 것입니다.

주머니가 가벼워진 소비자들은 예전보다도 더 가격을 꼼꼼히 따집니다.

[박영옥/서울 은평구 신사동 : 다양하게 쿠폰을 주는 데서 비교를 해보고 더 저렴한 게 있으면 거기서 구매를 하는 편이에요.]

대형마트가 잘 팔리는 제품들을 골라 가장 싼 가격을 내세우는 이유입니다.

실제로 일주일 동안 최저가로 물티슈를 팔자 한 달 전보다 10배나 더 팔리기도 했습니다.

'1원 전쟁'이 효과를 거두자 또다시 한 달 동안 최저가 행사를 예고한 마트도 있습니다.

물건 값이 내려가면 소비자는 반갑습니다.

하지만 일부 품목만 잠시 깎아주는 생색내기나 제품 품질이 떨어지는 물건은 아닌지 잘 따져봐야 한다고 소비자단체는 지적했습니다.

관련기사

'한진칼' 주식 매입 나선 강성부 펀드…지분 경쟁 전운 '주 52시간' 앞두고 총파업 예고…버스 2만대 멈추나 5G 단말기가 공짜?…현장에선 대놓고 '불법 보조금' 후쿠시마산 수입금지 '승소' 최종 판정…4년 싸움 마침표 '참이슬' 소줏값 6.5%↑…줄줄이 들썩이는 주류 시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