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4차 재판 출석한 이상영…"정유라 아낀다 들어"

입력 2017-05-31 08: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31일)까지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 총 4번이 진행이 됐고요. 내일 또 재판이 예정돼있습니다. 오늘은 재판이 없지만, 이영선 전 청와대 경호관 재판에 박 전 대통령이 증인으로 출석을 합니다. 어제 재판에는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의 승마 지원에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는 이상영 전 마사회 부회장이 증인으로 나와서 "박 전 대통령이 정유라를 아낀다는 얘기를 직접 들은 적이 있다"고 검찰에서 진술한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임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2014년 11월 '정윤회 문건 유출' 사건이 불거지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비선 실세'가 세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어제 이상영 한국 마사회 전 부회장이 박 전 대통령 재판에 증인으로 나와 앞서 검찰 조사를 받으면서 진술한 내용을 직접 확인해줬습니다.

지난 2013년 박원오 한국 승마협회 전무가 "최 씨는 박 전 대통령의 내실을 지원하고, 박 전 대통령은 최 씨 딸 정유라를 아낀다"고 말했다는 겁니다.

이 전 부회장은 당시 이 같은 말을 듣고 최 씨가 박 전 대통령의 "살림살이를 도와주는 사이"로 이해했다고 합니다.

앞서 지난 달 열린 이재용 삼성 부회장 재판에서도 박상진 전 삼성전자 사장이 승마협회 박 전 전무로부터 비슷한 이야기를 들었다고 진술한 내용도 공개됐습니다.

재판이 끝난 뒤 법정에선 박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손으로 하트를 그리며 힘내라고 외쳤습니다.

그러자 박 전 대통령은 손 인사로 화답하기도 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오늘 열릴 이영선 전 청와대 경호관의 '비선진료 방조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도 출석합니다.

앞서 두 차례 불출석 의사를 밝혔지만 법원이 어제 구인장을 발부했습니다.

관련기사

박 전 대통령, 세 번째 정식재판…12시간 마라톤 심리 '최후의 1인' 정유라 내일 오후 입국…즉시 압송 예정 정유라, 현지 체포부터 송환까지…'5개월 간의 싸움' 박근혜 3차 공판, 첫 증인심문 예정…최순실과 나란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