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미용사, 세월호 당일 3시22분~4시47분 청와대 방문"

입력 2016-12-07 15:38

김기춘 "미용하는 사람 드나드는 줄 정말 몰랐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기춘 "미용하는 사람 드나드는 줄 정말 몰랐다"

"박 대통령 미용사, 세월호 당일 3시22분~4시47분 청와대 방문"


최교일 새누리당 의원은 7일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머리손질을 했던 미용사의 청와대 방문 시각과 관련, "저희 의원실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15시22분에 (청와대에) 왔다가 16시47분에 갔다'는 기록이 있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2차 청문회에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박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 논란을 질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실장은 그러나 "저희 수석비서관도 그런 것을 아는 분은 드물 것"이라고 자신은 몰랐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최 의원은 "세월호 당일 오후 3시께 미용원 원장이 (청와대에) 다녀갔다고 밝혀졌다"며 "증인은 알았을 것이다. 당시에는 몰랐어도 그 뒤에 세월호 7시간이 그렇게 문제가 됐는데…"라고 질타했다.

김 전 실장은 그러나 "국회에서 이제 와서 밝혀지는 건 저도 언론보도를 보고 알았다"며 "그 당시에 무슨 미용하는 사람이 드나들고 이건 정말 몰랐다. 경호실에선 아는지 몰라도 저희 비서실에선 그 출입처에 대해 체크하거나 그런 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김기춘 "세월호 당일, '박 대통령 머리손질' 사실 몰랐다" 청와대 "미용사 오전 출입 기록 없어…외부인 아냐" 추미애 "세월호 보고받고도 머리 손질한 박 대통령, 분노 참을 수 없어" 대통령, 미용사 불러 머리 손질…드러난 '7시간 행적' "박 대통령, 세월호 참사 보고받고도 90분간 머리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