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두 번이나 비대위원장 문희상, 이번엔 유명해질까?

입력 2014-09-19 17:14 수정 2014-09-19 18: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희상 비대위원장, 시청자분들은 잘 모르시겠죠. 그냥 얼굴 무섭게 생긴 국회의원 정도로 알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정치 경력은 화려합니다.

5선 국회의원, 새정치국민회의 총재 특보단장, 민주당 총재 비서실장, 김대중 대통령 정무수석, 국정원 기조실장 등 중요한 건만 추린다고 추렸는데도 한참 올라갑니다.

김대중, 노무현 정권 10년 간 정무수석과 비서실장으로 권력의 핵심에 있었습니다. 대통령 옆에 있으니 이렇게 사진도 많이 찍혔는데요.

하지만 정치인 문희상은 대중적인 존재감이 별로 없었습니다. 얼굴도 평범하지 않게 생겨서 쉽게 잊히는 얼굴이 아닌데도 아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잠깐, 이 배우 누군지 아십니까? 바로 육감적 몸매를 자랑하는 배우 이하늬씨입니다. 이하늬는 바로 문희상 위원장 외조카입니다. 문 위원장 동생이 이하늬씨 어머니인 거죠.

전혀 안 닮은 거 같은데, 유전자의 신비는 알 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삼국지 장비와 더 닮았죠. 실제 문 위원장은 '겉모습은 장비, 속은 조조'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어쨌든 문 위원장이 얼마나 존재감이 없으면, 급기야 이런 기사도 나왔습니다. '이하늬 외삼촌 문희상은 누구?' '이하늬 외삼촌 문희상, 비대위원장으로'. 20년이 넘도록 정치판에 있는 야권 원로인데, 이하늬의 삼촌으로 소개되는 기막힌 현실에 씁쓸함을 느낄 것 같습니다.

문 위원장님, 너무 좌절하지 마십시오. 오늘(19일) 정치부회의에서 인지도 제대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문희상' 올라갈 수 있도록, 오늘 기사는 <두 번이나="" 비대위원장="" 문희상,="" 이번엔="" 유명해질까="">로 잡아봤습니다.

관련기사

문희상 "유가족 원하는 세월호법 기조 변함없어" [야당] 문희상 비대위 공식 출범…'계파 갈등' 험로 예고 새정연 '문희상 체제' 출범…새누리, 보수혁신위 구성 '구원투수' 문희상 재등판…계파 갈등 봉합 가능할까? 새누리, 문희상 추대 환영…"국회 정상화 기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