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희상 "계파활동 중단 선언…해당행위 엄정 대처"

입력 2014-09-22 09: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당내 다양성 보장이 생명이지만 당 기강을 해치거나 해당행위에는 엄정한 대처가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문희상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첫 비대위 회의를 갖고 "더 이상 계파주의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 순간부터 전당대회까지 일체의 선거운동과 계파활동을 중단할 것을 선언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위원장은 "공정과 실천이 비대위의 핵심 키워드"라며 "전당대회를 차질 없이 준비하는 것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당 급선무는 세월호특별법 제정"이라며 "빠른 시기에 유가족이 동의하는, 최소한 유가족이 양해하는 세월호특별법이 꼭 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정세균·박지원·인재근·박영선 의원 등 당 비대위원들에 대해 "한결같이 당의 위기 처했을 때 혼신의 힘으로 당을 살려내신 분"이라며 "대표나 그 이상을 지냈던 분으로 지도부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오직 당을 위해서 헌신과 희생을 하겠다는 비장한 각오와 의지 없이 (비대위 참여는) 불가능했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새정치연합 비대위원 명단 발표…계파별 중진급 구성 계파 안배 고려한 비대위 구성…의미와 향후 과제는? 야당, 중진급 비대위원 6명 인선…김한길·안철수 빠져 새정치연합, 비대위 구성완료…계파·중량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