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영표 "'최저임금=소득주도성장' 오해 방치, 정부 반성해야"

입력 2018-06-20 10:00

"당, 민생·경제문제에 적극적으로 목소리 낼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당, 민생·경제문제에 적극적으로 목소리 낼 것"

홍영표 "'최저임금=소득주도성장' 오해 방치, 정부 반성해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0일 "최저임금이 소득주도성장의 모든 것처럼 일부 언론·국민이 이해하도록 방치한 것은 정부 측이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저는 소득주도성장에 대한 국민의 동의나 지지를 위해 우리가 좀 더 노력해야 하지 않느냐는 반성을 최저임금 인상(논란)을 통해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소득주도성장이 성공해야 한국 경제가 지속가능하고 다시 도약할 수 있다"면서 "소득주도성장 자체에 대해 논란을 하고 그것을 부정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당정청이 소득주도성장의 목표와 구체적 수단들을 국민에 잘 설명해 드리고 동의를 얻어내는 과정들이 대단히 중요하다"면서 "당정청 간 논의를 더 긴밀히 하고 과거보다 더 활발한 토론과 제도적 장치를 통해 경제·민생 문제에 있어 우리 당도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그는 지방선거 압승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등골이 서늘해질 정도로 두려운 것"이라고 말한 것을 거론, "전적으로 동감한다"면서 "국민의 과분한 지지에 화답하기 위해 경제와 민생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노동계, 내년 최저임금 논의 불참…개정안 헌법소원 청구 '주 52시간' 시행 코앞…중소·중견기업은 혼란 여전 회식은 근무의 연장?…정부 '주 52시간' 지침서 제외 김동연 '소득분배 현안간담회' 주재…청와대 수석들 참석 눈길 '최저임금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노동계 '강력투쟁'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