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음악과 함께 하는 연말연시…각종 공연으로 관객몰이

입력 2013-12-31 09: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오늘(31일) 밤, 음악이 있으면 더 좋겠죠?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 소식이 풍성합니다.

어떤 공연들이 있는지 이유정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2013년의 마지막 밤인 오늘밤 9시반,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에서 제야음악회가 열립니다.

성기선의 지휘로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소프라노 임선혜,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이 무대에 오르는데, 자정 직전 음악회가 끝나면 야외광장에서 새해맞이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

남산 자락에선 국립극장이 준비한 제야 완창판소리 공연과 제야음악회 선율이 울려퍼지는데요.

먼저 저녁 8시 안숙선 명창의 판소리 공연이 열리고, 이어지는 제야음악회에선 국악과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

2014년 새해가 밝으면 다양한 신년음악회가 이어집니다.

복합상영관 메가박스는 비엔나 필하모닉과 베를린 필하모닉의 신년음악회를 각각 1월 1일과 3일 중계합니다.

비엔나 필 공연에선 요한 슈트라우스의 '라테츠키 행진곡'을, 베를린 필 공연에선 요하네스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유경/메가박스 프로그램팀 팀장 : 실제로 오스트리아나 베를린에 가지 않아도 영화관에서 편안한 환경, 좋은 음향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공연은 메가박스 전국 12개 지점에서 동시상영됩니다.

+++

내년 1월 8일 세종문화회관에서 펼쳐질 신년음악회 '낙천안토'에는 통신사 광고로 유명한 송소희 등 젊은 국악인들이 참여해 '경복궁타령'과 '뱃노래' 등을 공연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변호인' 10일만에 400만 돌파…'광해' '7번방' 보다 빨라 '소외 어린이에게 희망을…' 연예인 함께한 나눔 공연 세월 거스른 음원 순위…음반시장 '차트 역주행' 주목 우리나라 최초 캐럴 '파우스트 노엘' 86년 만에 복원 60년대 풍미한 한명숙·안다성·명국환, 50년 만에 신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