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공금 횡령' 심화진 성신여대 총장, 징역 1년·법정구속

입력 2017-02-08 22: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학교 공금을 횡령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성신여대 심화진 총장이 법정 구속됐습니다. 심 총장의 남편인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은 지난해 아내의 결백을 주장하며 온라인에서 설전을 벌이기도 했는데, 최근 문재인 전 대표의 선거캠프에 합류하면서 과거 발언이 다시 논란입니다.

이선화 기자입니다.

[기자]

심화진 총장은 지난 2013년부터 2년 동안 공금 3억 7800여만 원을 횡령했다는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자신의 비리 의혹을 제기한 학생들을 수사 의뢰하면서 든 법률 자문 비용을 교비로 충당했다는 겁니다.

[김호성/성신여대 미디어학과 교수 : 항의 시위한다고 해서 주동자, 학생, 총학을 징계도 하고. 그 과정에 모든 법률 비용, 소송 비용을 교비로 썼던 거예요.]

이런 횡령 의혹으로 지난 2년 동안 학교 내부 갈등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법원은 "심화진 총장이 범행을 주도했고 재범 우려가 있다"며 징역 1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습니다.

심 총장은 지난해 1월 검찰 고발을 주도한 총학생회 간부 학생 4명에게 정학 처분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같은 해 10월 법원은 심 총장의 정학 처분이 무효라고 판결했습니다.

지난해 심 총장의 남편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이 심 총장의 결백을 주장하며 온라인에서 설전을 벌인 사실도 다시 구설에 올랐습니다.

학교 측은 법원의 판결에 대해 유감스럽다며 즉각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말 많고 탈 많은' 순천의료원, 또 직원 비리연루 의혹 엘시티 이영복 회장 공판…'군인공제회' 대출금 횡령 부인 이재용 영장, 430억 뇌물·97억 횡령 혐의…위증 추가 새누리 "문재인, 명품 안경테 써놓고 인재 못알아봐" [Talk쏘는 정치] 대선 주자들, 뜨거운 '인재 경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