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00억대 마약도 무사통과…인천공항 보안 연일 도마위

입력 2016-02-03 21:16 수정 2016-02-03 22: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런데 이번에는 40대 남성이 가방에 10만명이 동시에 투약 가능한 마약을 넣고 버젓이 역시 인천공항을 통과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밀입국에 이어 마약 밀반입까지 벌어지며 인천공항의 보안수준은 연일 도마위에 오르고 있습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천으로 된 가방을 뜯자 마약이 든 봉지가 나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인천공항을 통해 필리핀에서 마약을 들여온 44살 송모 씨의 것입니다.

송 씨는 평범한 가방에 마약 봉지를 넣고 실로 꿰맨 후 필리핀을 떠나 인천공항을 통과했습니다.

필리핀 공항을 통과하면 국내 입국 때는 소지품 검색절차가 없어 특별한 제지없이 통과한 것입니다.

밀반입한 필로폰은 KTX 특송 화물로 부산에 보내 유통시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런 식으로 송 씨가 세 차례에 걸쳐 국내에 들여온 마약은 총 3kg입니다.

10만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으로 시가 100억원 상당입니다.

[오상택 팀장/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계 : 세관 직원들이 감시가 소홀한 취약시간대인 12시부터 새벽 5시까지를 범행 시간으로 이용했습니다.]

경찰은 송 씨를 마약류 밀반입 혐의로 구속하고 필리핀 현지에서 송씨에게 마약 반입을 지시한 56살 김모 씨를 쫓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너무 잘 알고…" 공항 밀입국 도운 '내부자' 있었다? 뻥 뚫린 공항, 거슬러 올라가니 '우수수 낙하산 인사' 용역비 절감 매달린 공항…기관들 컨트롤타워도 부재 [단독] 밀입국 구멍…그 입국심사대엔 아무도 없었다 인천공항 가짜 폭발물 상자 추적…지문 19점도 조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