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볼라벤에 휩쓸린 중국어선 좌초…33명중 15명 사망·실종

입력 2012-08-28 22: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초대형태풍 볼라벤에 온 국민이 고생많으셨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큰 사고가 이어졌습니다. 8월28일 JTBC 뉴스10입니다.. 초속 50미터 안팎의 강풍으로 높은 파도가 몰아친 제주 앞다바에서는 중국 어선 2척이 좌초됐습니다. 5명이 숨지고 10명이 실종됐습니다.

JTBC 제휴사인 제주일보 최충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제주 서귀포 앞바다 바위에 어선이 아슬아슬하게 걸쳐 있습니다.

가느다란 줄에 의지해 목숨을 건 구조작업이 펼쳐집니다.

거센 파도와 강풍이 선원들을 집어삼킬 듯 달려듭니다.

사투 끝에 뭍으로 올라온 중국 선원은 안도의 한숨을 내쉽니다.

[장슌리/중국 선원 : 배가 묶여 있었는데 줄이 풀려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떠내려가 있었습니다. 배에 있는 줄 알았는데 바다였습니다.]

오늘(28일) 새벽 서귀포 화순항 앞바다에 닻을 내린 중국 어선 두척이 좌초됐습니다.

항구 안쪽에 머물지 않고 앞바다로 나간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선디안/중국선원 : 처음에는 화순항에 줄을 묶어 정박을 했습니다. 하지만 선장이 다시 줄을 풀고 떠나야 한다고 했습니다.]

[송나택/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 : (중국 어선의) 선주나 선장의 연락처를 알아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돌아오는 대답은 '미안하다, 무등록 선박이다'….]

선원 33명 가운데 18명은 구조됐으나 5명이 숨지고 10명은 실종됐습니다.

해경은 나머지 실종 선원들을 찾기 위해 지방청 특공대를 투입하는 등 수색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고 파도 역시 여전히 높게 일고 있어서 구조작업은 쉽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광풍' 볼라벤 할퀴고 간 자리마다 '무너지고 끊기고' 제주 좌초 중국 어선 선장 "우두머리 지시따라" 태풍 볼라벤, '덴빈'에 길 터주고 떠난다 볼라벤 관통한 제주 피해 속출…"이렇게 센 태풍 처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