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조원동 "김종인, 얼마나 급했으면 삼성공약까지…"

입력 2016-04-08 10: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 조원동 "김종인, 얼마나 급했으면 삼성공약까지…"


새누리당 조원동 공동경제정책본부장은 8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의 삼성 공장 광주 유치 공약에 대해, "얼마나 다급했으면 그런 생각을 했겠느냐"고 비판했다.

조 본부장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김종인 대표하면 그동안 경제민주화, 또 재벌 대항마 라는 아이콘을 쌓아 왔던 분 아니냐. 그런 분이 어떻게 재벌에까지 손을 내밀게 됐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지난 6일 '광주경제살리기 특별 기자회견'을 열어 삼성의 미래차 산업을 광주에 유치해 5년 간 2만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공약했다.

조 본부장은 또 김종인 대표가 새누리당의 '한국형 양적완화'를 비판한 데 대해 "과거식 선입견에 의한 비판"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이게 일방적으로 퍼붓기 식으로 돈을 풀자는 얘기가 아니다. 선별적으로 통화정책 수단을 갖다 활용할 수 있는 그런 수단을 마련해보자는 이야기"라며 "그런데 이걸 퍼붓기 식인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고 했다.

조 본부장은 또 "선거과정이다. 공약으로 내놓은 것이다. 정부나 중앙통화당국과 상의할 일은 아니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김종인, 광주에 삼성 유치 공약 vs 안철수 "5공 발상" [야당] 김종인 "광주에 삼성 유치"…삼성 "검토 안 해" 국민의당 "더민주, 광주 민심 떠나자 선물보따리 풀어" 김종인 "광주경제 살리겠다" …삼성 미래차 유치 공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