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축구천재에서 떠돌이로…박주영, '친정팀' FC서울 복귀

입력 2015-03-10 22:11 수정 2015-03-10 23: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때 축구천재였지만 어쩌다 떠돌이가 된 박주영 선수가 프로축구 K리그로 돌아옵니다. 친정팀 FC서울을 통해 복귀하는 건데요, 팬심도 되돌릴 수 있을까요.

박진규 기자입니다.

[기자]

FC서울을 통해 프로에 입문해 AS모나코, 아스날, 셀타비고, 왓포드, 알샤밥, 그리고 다시 서울로.

박주영이 7년 만에 다시 K리그 무대에 섭니다.

2008년 AS모나코로 이적한 뒤 103경기 26골. 이때만 해도 박주영은 전도유망한 기대주였는데, 2011년 아스날에 입단한 뒤 내리막이 시작됩니다.

벤치만 달구던 끝에 임대팀을 전전하다가 무적 신세가 됐고, 지난해 말 어렵사리 사우디 알샤밥에 입단했지만 적응에 또 실패했습니다.

대표팀에서도 외면당하다 논란 끝에 출전한 브라질 월드컵에서 졸전으로 비판에 직면했고, 아시안컵에는 이름도 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런 박주영을 끌어안은 건 결국 친정팀이었습니다.

[이재하 단장/FC서울 : 박주영 선수가 친정 FC서울에 돌아와서 팀 동료들과 함께 부활하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서울은 박주영이 2013년 떠난 데얀 대신 골 갈증을 풀어주기를 기대하고, 프로연맹 역시 박주영이 K리그 부흥의 기폭제가 되기를 내심 바라는 분위기입니다.

여전히 팬들의 시선은 싸늘한데, 박주영은 과연 반전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관련기사

K리그 응원석서 '까치 사체' 발견…"일어나선 안 되는 일" '마마도나' 된 마라도나…축구스타 변신, 무슨 일이? '이젠 지도자로'…설기현, 갑작스런 은퇴 선언에 '당황' 분데스리가 손흥민 '리그 9·10호골'…레버쿠젠은 4위 도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