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외교부 비상근무체제…"한국인 피해 현재까지 없어"

입력 2015-11-14 13: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우리 정부는 한국인의 피해 여부 확인에 나서는 등 긴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주 프랑스 한국대사관은 사고 직후 비상대책본부를 꾸려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갔습니다. 우리 정부의 대책 상황 보도국의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이주찬 기자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외교부는 사건이 발생한 직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해 사태 파악에 나섰습니다.

현재까지 우리 교민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지만, 추가 테러 가능성 등 후속 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오전 11시 조태열 외교부 제2차관 주재로 '프랑스 테러 사태 재외국민 안전대책 점검회의'를 열었습니다.

회의는 재외동포영사국과 유럽국 등 관련부서와 경찰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현지 교민과 여행객의 안전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조준혁 대변인은 "주 프랑스 우리 대사관을 비롯해 프랑스 외교부와 연락을 취하면서 현지 피해 상황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건 직후 주 프랑스 한국대사관은 전직원이 비상근무 체제에 들어가는 한편, 모철민 대사를 본부장으로 비상대책TF를 편성했습니다.

정부는 파리에 체류하는 우리 국민을 상대로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사태가 끝날 때까지 불필요한 외출을 삼가하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발송했습니다.

G20 정상회의 등 참석차 출국한 박근혜 대통령은 조전을 통해 테러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전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저와 우리 국민의 깊은 애도를 전한다"면서 "정부는 프랑스 정부의 테러 근절을 위한 노력을 지지하고, 유엔 등 국제사회의 테러 척결에 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박 대통령 "파리 테러, 반문명적·반인륜적 범죄…용납 안돼" 프랑스서 동시다발 테러…최소 120명 사망·80명 중상 오바마 "파리 테러범 색출" 천명…미국 사회도 '공포' 반총장, 유엔 안보리 "비열한 야만의 테러" 한 목소리 조준혁 외교대변인 "국제사회 테러 척결에 동참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