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정치연합 당권 주자 수도권 연설…3인 3색 승부수

입력 2015-01-31 20: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동안 지방을 돌며 득표전에 나선 새정치민주연합 당권 주자들이 오늘(31일)은 서울과 인천에서 합동 연설을 했습니다.

한윤지 기자입니다.

[기자]

일반당원과 국민 여론조사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는 문재인 후보, 부동층이 많은 수도권 표심을 얻기 위해 현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는 데 집중했습니다.

박근혜 정권과 전면전을 선언하며 당을 이끌 대선 후보임을 부각시킨 겁니다.

[문재인 당대표 후보/새정치민주연합 : 천만 서울시민의 이름으로 요구합니다. 지금 당장 청와대와 내각을 전면개편하십시오.]

박지원 후보는 최근 "정권교체가 되면 홀연히 떠나겠다"며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당 대표 외엔 욕심이 없다는 걸 강조한 선언입니다.

그러면서 '당권-대권 분리론'을 앞세워 문 후보를 공략하는 데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박지원 당대표 후보/새정치민주연합 : 한 사람이 당 대표도 대통령 후보도 하면 우리는 절대로 정권교체를 할 수 없습니다.]

두 후보 간 싸움을 파고드는 건 이인영 후보입니다.

이 후보는 문재인, 박지원 후보의 다툼을 비판하며 정책 행보로 차별화한다는 전략입니다.

[이인영 당대표 후보/새정치민주연합 : 박지원 문재인의 정쟁으로는 이 분열의 시대를 끝낼수 없다면 서민 중산층의 희망을 위해 제3의 선택 이인영과 함께해주십시오.]

서로 다른 공략법으로 표를 기다리고 있는 세 후보.

2월 8일 전당대회에서 국민과 당원들은 어떤 선택을 내릴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

새정치연합 당권 경쟁 막바지…오늘 수도권 합동연설회 박지원, 불법선거운동 문제 거론…문재인 측 "사실무근" 문재인 측, 여론조사 룰 개정 반발…"불순한 의도" 새정치, 국민참여경선에 국민 60%·당원 40% 구성키로 문재인, '호남총리론' 정면돌파…"여, 충청 위해 뭘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