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눈썹에 모발 이식 "문신보다 자연스러워…관리가 관건"

입력 2013-06-23 19:12 수정 2013-11-23 17: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눈썹 숱이 적거나 모양이 맘에 들지 않아 고민하는 분들 계시죠. 문신이나 화장으로 눈썹을 짙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머리카락을 눈썹에 이식하는 술이 늘고 있습니다.

김백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36살 회사원 변장성씨. 2년전 받은 눈썹 문신이 흐려져 병원을 찾았습니다.

[변장성/인천시 서구 왕길동 : 결혼 전에 반영구 문신을 했는데 많이 흐려졌고, 직업 특성상 프리젠테이션이라든지 업체 미팅이 많은데 인상이 별로 안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수술을 하게 됐습니다.)]

눈썹 이식은 직장인이나 취업을 앞둔 젊은층에게 인기입니다.

문신보다 자연스럽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상욱/가정의학과 전문의 : 2·30대가 (눈썹 이식을) 가장 많이 합니다. 결혼도 해야 하고, 취직도 해야 하고, 경쟁력 차원에서 많이 눈썹 이식을 합니다.]

눈썹 이식은 원하는 눈썹 모양을 정한뒤, 뒷 머리에 있는 머리카락을 뽑아 옮겨 심습니다.

눈썹 상태에 따라 300개에서 800개의 머리카락을 이식합니다.

하지만 눈썹 부위에 흉터가 있다면 이식한 눈썹이 자라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또 염증이 있는 경우 수술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김용길/가정의학과 전문의 : 흉터 부위는 생착률이 떨어져 짝눈썹이 된다든가, 여드름이나 염증이 심한 경우 염증이 완화된 이후에 수술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수술 부위에 염증이 생길 경우 영구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수술 후에는 소독을 자주 해야 합니다.

관련기사

80세중 10년 병치레하는 한국인…술·담배로 수명 단축 여름철 불청객 '결막염', 씻는다고 식염수 사용했다간… 손톱으로 건강 읽기…갈라지고 움푹 들어가면? 마우스 클릭하다 손목 찌릿찌릿…여름철 '건초염' 주의 고추 끝부분은 잘라먹어야 한다? "부위별 잔류농약 차이 없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