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폭력 은폐' 숭의초 교원 4명 직위해제

입력 2017-07-31 21: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폭력 은폐' 숭의초 교원 4명 직위해제

학교 폭력을 은폐·축소한 사건과 관련해 서울교육청이 중징계를 요구한 숭의초등학교 교장 등 교원 4명이 직위 해제됐습니다. 학교법인 '숭의학원' 측은 정상적인 학교 운영을 위해, 지난 24일 긴급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은 결정을 했으며 구체적인 징계 수위를 정하기 위한 '학교징계위원회'도 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2. '기체 이상' 에어아시아, 인천공항 회항

부산 김해공항에서 필리핀으로 향하던 에어아시아 항공기가 어젯(30일)밤 11시쯤 인천공항으로 급히 회항했습니다. 비행 중에 기체에 진동이 느껴졌기 때문인데 오늘 새벽 점검을 마친 뒤, 필리핀으로 다시 출발했습니다.

3. 멈춘 독일 케이블카 32대…아찔한 구조

독일 라인 강 위, 40m 상공에 케이블카 32대가 멈춰 선 채 위태롭게 매달려 있습니다. 운행 중이던 케이블카 한 대가 기둥에 부딪히면서 전체 케이블카의 운행이 한 시간 가까이 멈췄습니다.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크레인을 이용해 100여명의 승객을 차례로 구조하며, 부상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4. 세계적 희귀종 '댕구알버섯' 남원서 발견

전북 남원시 산내면의 한 과수원에서 지름 34㎝크기의 세계적 희귀종 '댕구알버섯'이 발견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과수원에서는 지난 2014년과 2015년에 각각 2개, 지난해에는 8개가 한꺼번에 발견된데 이어 이달 중순에도 2개가 나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단속 피해 '시속 160㎞ 추격전' 20대 검거 [뉴스브리핑] '침수 해저터널' 일주일 만에 통행 재개 [뉴스브리핑] KAI 본사·서울사무소 등 7곳 추가 압수수색 [뉴스브리핑] '물난리 연수' 최병윤 도의원 자진 사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