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년 보름 만에 삼성동으로 '중도 귀가'…달라진 분위기

입력 2017-03-13 08:16 수정 2017-03-13 08: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2013년 대통령 취임을 축하하는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며 삼성동 사저를 떠나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 5년 뒤 다시 뵙자고 했지만,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4년 보름만에 자택으로 왔습니다.

김지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2013년 2월, 삼성동 박근혜 전 대통령 자택 주변에는 청와대 입성을 축하하는 시민들로 가득했습니다.

삼성동 주민들은 박 전 대통령에게 취임을 축하하며 진돗개 두 마리를 선물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 5년 후에 아주 밝은 얼굴로 다시 뵙게 되기를 고대하면서 (5년 후에 멋있게 큰 박수 받고 돌아오세요. 기다릴게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지만 박 전 대통령은 임기 5년을 채우지 못했고, 4년 보름 만에 삼성동 자택으로 돌아왔습니다.

삼성동 자택 앞 분위기도 4년 전과 달라졌습니다.

인근 주민들 대신 태극기를 든 친박 정치인들과 지지자들이 몰렸고, 떠날 때 박수는 친박단체의 함성으로 바뀌었습니다.

지지자들과 악수를 나누며 인사를 건넸지만 국민들을 향한 인사는 없었습니다.

관련기사

청와대 경호실, 박 전 대통령 삼성동 사저 상황 점검 청와대 측, 파면 선고 이후 '연락 중단'…입장 정리 중 "감사하다" "고생했다"…탄핵 이후 밝은 표정의 '촛불' 갈라진 친박…'탄핵 반대 집회' vs '집회 참석 자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