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라이프+] 손금 보는 법 완전 정복!

입력 2014-04-01 21:13 수정 2014-04-01 21: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나'에 대한 궁금증은 각자에게 영원한 화두가 아닐까?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사주, 성격검사 등 자신을 들여다보는 도구가 많다는 건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사가 크다는 방증일 것이다. 여기에는 '손금'도 포함된다. 역학자 조규문 교수의 설명을 통해 나를 비춰보는 또 하나의 거울을 자세히 들여다보자. ☞더 보기

◆ 생명선

엄지에서 손목으로 내려오는 선으로 생명, 건강과 관련이 깊다. 선이 굵고 길며, 엄지손가락을 넓게 쌀수록 좋다. 중간에 선이 끊어지거나 짧으면 병약하고 쉽게 지치는 것으로 여겨진다.

◆ 두뇌선

엄지에서 시작해 새끼손가락까지 이어지는 선이다. 지능과 적성을 판단하는 참고자료가 된다. 두뇌선이 올라간 사람은 사업가형이며, 수평인 사람은 모든 업종에 잘 맞는다. 아래로 처진 경우에는 예술가형이라고 볼 수 있다. 두뇌선이 생명선과 떨어져서 시작하는 경우 한 가지 일에 전념 못하고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다.

◆ 감정선

두뇌선 위에서 시작해 검지쪽으로 길게 이어지는 선이다. 주로 애정운을 보며, 선이 길게 뻗어 있으면 최상의 연인이 될 수 있고, 짧을수록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다. 감정선이 끊어졌다 이어지는 경우 이혼하고 재혼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감정선이 쇠사슬 모양이면 변태성향을 보일 수 있고, 약지 세번째 마디와 감정선 너비가 같으면 바람을 피운다고 해석한다. 약지 마디가 길면 부부 궁합이 좋고, 밑에가 넓으면 이성에게 관심이 없는 타입이다.

◆ 결혼선 & 자식선

감정선과 새끼손가락 사이에 손날에 있는 선이다. 2개면 인연이 박한 편이고, 3~4개가 이상적이며, 5개 이상이면 바람피울 우려가 있다. 감정선 아래 있는 잔선은 자식선으로, 반듯하고 길면 효자를 낳을 수 있고, 금이 가거나 동그란 무늬가 있다면 자식이 속을 썩일 수 있다.

◆ 운명선 & 성공선

손목에서 중지로 올라가는 선이 운명선으로, 직업의 성공여부를 판가름 할 수 있다. 선이 선명하고 길게 이어지면 태어나서부터 일이 잘 풀린다. 운명선이 생명선에서 시작되면 부모님으로부터 유산을 받을 수 있다. 손바닥 바깥에서 시작해 올라가면 인기로 성공하는 손금으로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들에게 많다. 운명선에서 성공선, 사업선이 뻗어나오는 경우 재물복이 좋아 재벌이 될 수 있다.
성공선은 두뇌선에서 약지로 올라가는 선으로, 인생의 성공여부를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성공선이 손목에서 약지까지 길게 이어진 경우 부잣집에서 태어나거나 재벌이 될 수 있다. 성공선이 두뇌선에서 시작하면 자수성가 할 수 있다. 운명선과 성공선은 함께 본다. 둘 중 하나만 있어도 성공에 영향을 받는다.

조규문 교수는 "손에 살집이 있어 도톰하고 옅은 분홍색을 띄어야 크게 성공하고 큰 재물이 들어온다. 아무리 5가지 손금이 좋아도 손에 살이 없고 윤기가 없으면 재물 복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손금은 변한다. 지금의 손금이 안 좋아도 실망할 필요 없다. 좋은 일 많이 하면 손금은 좋게 바뀌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복과 덕이 들어오게 돼 있다"고 덧붙였다.

한의사 김문호 원장은 손금의 신빙성에 대해 추가로 설명했다. 그는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난했던 사람이 부자가 됐을 때 손금을 확인하니 80%가 바뀌어 있었다"고 했다. 의학적으로 신뢰할 만한 사례도 소개했다. 김 원장은 "생명선 부근인 엄지손가락 아래 잔주름이 많으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수술이나 의학적 조치로 건강이 회복됐을 때는 잔주름과 정맥혈관이 줄어든다는 통계가 있다"고 덧붙였다.

방송뉴스팀 조은미 기자 eunmic@joongang.co.kr

관련기사

[라이프+] 대세남 김수현, 정치해도 성공할 관상? [라이프+] 복 있는 남자 vs 복 없는 남자 [라이프+] 섹스리스 부부, 강남에 많다? [라이프+] 여자의 외도 징후, 연령별로 다르다? [라이프+] 부부생활 거절하는 아내, 이혼 사유 될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