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진도 사고해역, 오늘부터 태풍 간접 영향…수색 중단

입력 2014-09-22 09: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세월호 참사 160일째입니다. 태풍에 대비해 바지선이 철수해 수색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관 기자. (네, 팽목항입니다.) 태풍이 언제부터 영향을 미치나요?

[기자]

빠르면 오늘(22일)부터 사고 해역에 조금씩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비바람이 거세게 몰아치며, 파도도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태풍에 대비해 사고 해역에 있던 바지선 두 척은 어제 새벽 2시쯤 목포항에 도착했습니다.

보통 배를 출발시키기 위한 준비작업과 이동시간을 합하면 15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바지선을 미리 대피시킨 겁니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면 빨라도 목요일쯤에야 수색을 다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피항 기간 동안 잠수사들은 피로를 풀고, 소모된 바지선 부품들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앵커]

체육관에 있던 민간 급식소가 철수 했다는데, 실종자 가족들의 식사에는 문제가 없습니까?

[기자]

네, 사흘 전이죠. 진도 체육관에서 식사를 제공하던 한 종교단체 급식소가 철수했습니다.

체육관 민간 급식소로는 유일하게 남아있던 곳인데요, 평소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공무원, 때로는 가족들도 이용하던 곳입니다.

철수 이후 진도군청에선 조리사를 따로 뽑아서 식사 제공을 대신 하고 있고, 안산시에서도 가족 전용 식사를 담당하고 있어서 당장 식사에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종자 수색에 성과가 없는 상태에서 하나둘씩 철수가 잇따르면서 실종자 가족들은 착잡한 모습입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대책위 새 집행부 선출…"초심으로 돌아갈 것" 해수부 "세월호 증개축 관련 문건 없다"…유족 반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