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들아, 돌아올 때 됐잖아"…팽목항에 울려퍼진 외침

입력 2014-06-16 21:52

가족들 "국정조사 기관보고 미뤄달라" 요청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가족들 "국정조사 기관보고 미뤄달라" 요청

[앵커]

세월호 참사 두 달째, 오늘(16일) 가족들은 진도 팽목항에 나가 아직 돌아오지 않은 아들, 딸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가족들은 또 국정조사 특위의 기관보고를 수색상황을 고려해 6월 말 이후로 늦춰달라고 요구했지만, 이것이 야당의 입장과 같아서인지 여당은 미적거리는 모습입니다.

김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내 아들 영인아! 얼른 돌아와! 현철이 손잡고 꼭 같이 와! 이제 돌아올 때도 됐잖아!]

아직 찾지 못한 아들의 이름을 부르며 친구의 손을 붙잡고 어서 빨리 돌아오라고 외칩니다.

오늘 팽목항 등대 앞에선 그리움에 사무친 목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세월호 사고 두 달째, 아직도 돌아오지 않은 가족을 부르는 목소리였습니다.

희생자들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는 가족들은 진도 군청을 찾아 국정조사 특위의 기관보고 일정을 6월 말까지 미뤄달라는 요청도 전했습니다.

해수부와 해경, 해군 등 세월호와 관련된 기관 관계자들이 보고 준비 때문에 행여 수색에 차질을 빚지 않을까 염려한 겁니다.

[남경원/실종자 가족 대표 : 저희 실종자 가족들은 집중 수색기간인 6월 이후로 기관보고를 연기해주실 것을 국회 국조특위에 호소하는 바입니다.]

그러나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가족들이 날짜까지 개입하는 것은 좀 그렇다'고 말해, 당초 가족들 의견을 책임있게 반영한다는 약속과는 배치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가족들 보다는 여야 정쟁이 더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게 아니냐는 겁니다.

참사 두 달째, 12명의 실종자 가족들은 아직도 팽목항을 떠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진도VTS, 세월호 위치 표시하고도 왜 교신 안 했나 녹음 안 되는 21번으로…제주VTS, 의문의 채널 변경 세월호 참사 발생 두 달…돌아오지 않는 실종자 12명
광고

JTBC 핫클릭